BIOMETRO

메뉴 열기

NEWS

Patient safety first and quality always

Cathodic electrochemiluminescence (C-ECL)
that delivers real-time diagnostic result with lab quality

Notice

DATE20-02-06 14:18 WRITER최고관리자

HIT1,574

바이오메트로, 성모병원과 바이러스 진단 임상진행 예정_이투데이 기사

㈜바이오메트로가 서울성모병원에서 혈액 한방울로 즉석에서 5~10분 내에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여부 식별이 가능한 바이오마커인 ‘MxA’의 개발이 완료되어 임상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.

바이오메트로 관계자는 "‘MxA’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를 포함해 SARS 등 호흡기바이러스의 검출에 사용될 수 있다"며 "이 때문에 현재 신속한 임상 후 진단에 투입된다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우한폐렴 등의 질병관리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"고 말했다.

호흡기성 바이러스는 신속하게 병원 진단하고 감염자를 2차 접촉을 막기 위해 격리조치 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의 방법이다.

하지만 기존 진단으로는 잠복기 중인 감염자를 찾을 수 없었으나 ‘MxA’를 활용시 공항,터미널 등 다중 이용시설에 비치해서 손쉽게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.

바이오메트로 강길남 대표는 "공항이나 병원에서 긴급하게 바이러스 테스트 후 양성반응이 나오면 병원으로 격리초지해 정밀검사를 하는 것이 효율적인 검사 기법이다"며 "2년에 걸쳐서 기술개발된 진단기기는 바이러스검진 기기이며 독감, SARS, 메르스, 코로나 등 바이러스에 반응을 하도록 만들어졌다"고 밝혔다.